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삼성화재, 업계 최초『FP센터』오픈
- VIP 대상「종합 자산관리 및 클리닉 서비스」실시
- 기업체 CEO에게「기업 리스크관리 서비스」 제공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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□ 고객의 개인 금융자산 뿐만 아니라 고객 사업장의 리스크까지 컨설팅해
주는 FP센터가 처음으로 등장했다.
□ 삼성화재(사장 池大燮 ; www.samsungfire.com)는 20일 국내 손해보험
업계 최초로『FP(Financial Planning)센터』를 신설하고, 서울 중구 을지
로 본사 2층에서 개소식을 가졌다고 밝혔다.
이번에 문을 연『FP센터』는 삼성화재 VIP 고객들을 대상으로「종합 자
산관리 서비스」와 「자산 클리닉 서비스」는 물론이고 기업체 CEO들에
게는「기업 리스크관리 서비스」까지 제공하는 곳이다.
□ 삼성화재『FP센터』는 국제공인 재무설계사(CFP) 자격증 등을 보유하고
있는 자산관리 전문가‘FP(Financial Planner)’들과, 변호사, 세무사, 부동산
전문가 등 각 분야별 최고 수준의‘자문단’으로 구성된다.
먼저, VIP 고객들은 단순한 위험보장을 넘어 상속, 증여, 절세, 부동산, 자
산배분, 금융투자, 법률 등 고객유형별로 1:1 맞춤형「종합 자산관리 서비
스」를 제공 받게 된다.
상담 방식은 고객의 사전예약 방문 후 VIP 고객 한 분만을 위해 짜여진
‘전문가팀’에 의해서 진행되며, 전문가 혼자만의 결정이 아닌 팀의 의
견을 제안하게 된다.
또한, 삼성화재「FP센터」는 VIP 이용고객들이 은행, 증권, 생명보험사
등 다른 금융기관을 통해 컨설팅받은 자산 포트폴리오를 객관적으로 재
진단 받을 수 있는「자산 클리닉 서비스」도 제공한다.
□ 특히, VIP 고객 중 기업의 CEO들은 삼성화재 부설‘삼성방재연구소’와
‘삼성교통안전문화연구소’에서 제공하는「기업 리스크관리 서비스」를
받을 수 있다.
이에 따라 CEO 고객들은 인적, 재산, 비용, 배상책임 등 개인의 종합적
위험관리와 함께 사업장에 대한 소방, 건설, 산업안전 컨설팅과 종업원
운전성향 분석과 같은 안전운전 컨설팅 등을 통해 각종 사고예방대책까
지 수립할 수 있다.
□ 삼성화재「FP센터」는 삼성화재 우수고객이거나, 이에 상응하는 자격을
갖춘 고객으로서 삼성화재 RC의 추천을 받은 고객들이 이용할 수 있다.
출범 초기에는 수도권 중심으로 컨설팅을 펼칠 계획이며 앞으로 전국적
으로 서비스를 확대할 방침이다.
□ 한편, 삼성화재 「FP센터」는 개인의 프라이버시를 최대한 보장하기 위
한 개별 VIP 상담실이 마련되어 있으며 호텔급 수준의 비지니스 세미나
실도 갖추고 있다.
상담문의: 삼성화재 기업컨설팅사업부
CRC 노 세 용 016-788-7776
nsy2020@samsungfire.com